이전 게시물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LED 7.0 리뷰

대두. 2023. 2. 5. 20:05

https://cafe.naver.com/dowajo/1363068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LED 튜닝쿨러 테스터모집

안녕하세요~ 컴초모입니다! ​ 나도 새로운 쿨러 써모랩 튜닝쿨러 교체에 도전해보고 싶으시다면 누구나 신청해주세요 ​ ​ - 국민쿨러 써모랩 TRINITY WHITE LED 7...

cafe.naver.com

먼저 이 리뷰는 컴초모 카페 이벤트를 통해 당첨되어 작성함을 알려드립니다.

 

 

바로 리뷰로 넘어가겠습니다.

패키지 입니다. 매우 깔끔하게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밀봉씰도 잘 붙어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다음과 같이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내용품들 입니다. 쿨러 본체, 사용 설명서, 각종 나사와 고정대, 써멀구리스 등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보드와 CPU입니다.

 

CPU는 AMD 라이젠5 3세대 3600 이구요.

보드는 ASUS A320M-GAMING EX 입니다.

작지만 높은 호환성의 AM4 소켓 보드죠.

 

기존에 사용하던 쿨러는 제가 3년간 사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Z사 제품인데 새 제품과의 동등한 비교를 할 수 없으니 기존 사용하던 제품의 모델명은 밝히진 않겠습니다.

AM4용 조립을 위해 스마트 클립을 장착 한 모습입니다.

사용설명서가 아래와 같이 이미지로 친절히 나와있어서 매우 편했습니다.

CPU 백플레이트에 쿨러에서 제공되는 AM4용 볼트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같이 제공되는 써모랩 써멀그리스를 도포한 모습입니다.

제가 보통은 카드같은 것으로 넓게 펴 바르는데 사용 설명서대로 X 자로 도포해보았습니다.

모두 결합 후 찍은 사진입니다. 위와 같이 손너트도 단단히 고정했습니다.

잘 보이실 진 모르겠으나 쿨러 크기가 굉장히 타이트하게 잘 빠져서 램 4개 장착도 문제 없어보이더군요.

전에 사용하던 쿨러는 저 첫 슬롯 위에 쿨러가 장착되어서 아예 장착이 불가능했는데 만족했습니다.

장착 후 부팅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보시다시피 화이트 LED가 정말 시원하게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쿨러 크기가 상당해 보이는데 생각보다 간섭이 하나도 없이 호환이 되는게 편했습니다.

장착 후 간단한 쿨링 테스트를 위해서 CPU-Z 스트레스 테스트와 3DMARK CPU PROFILE 전후로 온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기준은 패키지 온도를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결과는 위와 같이 나왔습니다.

 

보시면 기존 쿨러보다 기본 적으로 2~3도 낮게 측정되는 것은 물론 벤치마크 등 CPU를 굴렸을 때 확연히 온도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만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느낀점을 써 보자면, 사실 기존 사용하던 쿨러도 3년 이상 사용했지만 비슷한 가격대 (트리니티가 약 만원 더 비쌈)의 쿨러라서 별 차이가 없으면 어떡하지 싶었었는데 생각보다 꽤 온도 차이가 나서 만족했습니다. 앞으로 가성비 공랭 CPU 쿨러를 추천한다면 자신있게 써모랩 트리니티 제품을 추천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리뷰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