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셉
- Medusa 와 같은 형태의 본진구성을 더 강화하여 4인용으로 늘려서 적용시킨 맵이다. 기존 Medusa의 경우에는 뒷길의 형태가 특징이었지만 그로 인해 지나치게 단순한 중앙형태로 인해 뒷길을 이용하지 않은 형태의 경기는 단조로웠다. 일렉트릭 써킷은 4인용으로 공간활용을 극대화 시켜서 Medusa와 같은 뒷길을 이용한 전략과 다양한 중앙구성으로 Medusa의 단조로움을 타파하고자 하였다. 맵의 많은 길목이 전기회로와 같이 생겨서 'Electric Circuit' 이라 이름 지어졌다.
▶ 특징
① Medusa와 같이 본진 언덕으로 돌아 올 수 있는 길이 중립건물로 막혀있다. 이를 통한 전략적 플레이가 기대된다
② 평지형 입구에 전체적인 전장구성이 외곽순환+중앙집중형이며, 본진으로 들어가는 샛길도 있기에 난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 기타사항
① 중립건물은 체력 2000에 10겹이다
② 중립건물 옆에 붙어있는 미네랄 양은 0짜리로 4겹이다
▶ 러시거리 : 본진입구간 기준(일꾼) 가로 30초, 세로 30초, 대각 38초
▶ 자원량
① 본진 : 9M + 1G / 4개
② 앞마당 : 8M + 1G / 4개
③ 뒷마당 : 6M / 4개
④ 3, 6, 9, 12시 가스멀티 : 7M + 1G / 4개
▶ 2.1버전 수정사항
① 뒷마당 미네랄 5덩이 → 6덩이로 한덩이 증가
② 5시 앞마당 입구 지형 변경 (프로토스 심시티 보완)
③ 중앙 장애물 벽지형 축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