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게시물

[공식맵] 라만차 1.1

대두 2012. 3. 16. 23:58

맵 이름

라만차
(La Mancha)

맵 크기

128 x 128

맵 종류

공식맵

맵 인원

4

맵 버전

1.1

스타팅 포인트

1, 5, 7, 11

맵 설명

▶ 컨셉
- 멀티로 연결되는 길목과 중앙으로 연결되는 길목이 분리된 형태의 맵이다. 중앙은 넓은 운동장이 아닌 커다란 고리의 형태로 되어 있고 그 고리가 '풍차'의 형태를 띄고 있어서 '라 만차(La Mancha)'라고 맵 이름이 지어졌다. '라 만차'는 에스파냐의 남부 고원지대를 말하며 소설 돈키호테의 배경이 된 곳이고 그가 달려든 풍차로 유명한 곳이다.

▶ 특징
- 중앙지역은 '풍차'를 형상화한 네 개의 능선을 가지고 있어서 능선과 평지를 균형있게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다. 또한 병력을 통해 중앙을 완전히 잡는 것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땅 싸움'을 최대한 지양한 형태라고 볼 수 있다.
- 상대 본진으로 이동하는 최단 러쉬 루트는 좁은 다리를 두 개 끼고 있기 때문에 대규모 병력이 이동하기 힘들지만, 소규모 게릴라 병력이 이동하기에는 유리한 형태이다. 전체적으로 러쉬 루트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소규모 국지전이 곳곳에서 펼쳐질 수 있다.
- 추가 가스 확장은 앞마당 입구를 나가서 양방향으로 펼쳐져 있기 때문에 선택적으로 확보할 수 있으며, 중앙 지역과는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몰래 멀티나 몰래 건물 전략을 활용하기에도 이점이 많다.

▶ 러시거리 : 본진입구간 기준(일꾼) 가로ㆍ세로 30초, 대각선 42초

▶ 자원량
- 본진 : 9M + 1G (4개)
- 앞마당 : 7M + 1G (4개)
- 3,6,9,12시 가스멀티 : 8M + 1G (4개)

<출처 - KeS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