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게시물

[공식맵] 네오제이드 2.0

대두 2012. 5. 28. 20:57


맵 이름

네오제이드

(Neo Jade)

맵 크기

128 x 128

맵 종류

공식맵

맵 인원

4

맵 버전

2.0

스타팅 포인트

1, 5, 7, 11

맵 설명

▶ 컨셉
- 앞마당 멀티가 언덕 위에 있는 '역언덕형'으로 중앙의 넓은 구릉지와 주변 지역의 평지가 조화롭게 이루어진 형태의 맵이다. 본진은 두 개의 멀티가 자리잡은 거대한 언덕에 둘러싸여 있어서, 초반에는 역언덕을 이용한 빠른 지상전과 국지적인 수송전을 볼 수 있고, 멀티 확보 이후에는 언덕의 이점을 활용한 대규모 병력싸움을 볼 수 있다. Jade는 옥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맵 타일의 색과 단아한 중앙 지역의 형태에서 착안하여 맵이름이 붙여졌다.
▶ 특징
① 본진에는 앞마당으로 올라가는 역언덕 입구가 있고, 앞마당은 배럭 두 개로 막을 수 있다.
② 앞마당 미네랄 바깥쪽에 물지형이 있어서 공중유닛을 이용한 타격이 가능은 하지만, 시야가 확보되기 때문에 여타의 맵에 비해서는 활용도가 떨어진다.
③ 본진을 둘러싸고 있는 언덕에 넓은 계단이 존재해서 대규모 물량전을 펼칠 수 있으며 그 반대편에는 추가 가스 확장으로 가는 길목이 있다. 추가 가스 확장은 중앙에서 들어설 수 있는 언덕 입구가 있어서 접근이 용이하여 벌처나 저글링을 이용한 게릴라 병력이 움직이는데 활용할 수 있다.
④ 상대방 진영으로 가는 최단 러쉬 루트는 비교적 좁은 평지이기 때문에 대규모 병력이 이동하기 힘들지만, 중앙의 구릉지는 매우 넓기 때문에 힘싸움이 펼쳐지기 좋다. 이로 인해 병력의 배치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중앙을 잡는다고 해서 병력의 이동을 완벽하게 막을 수 없는 형태로 이루어져 있다.
▶ 러시거리 : 본진입구간 기준(일꾼) 가로 28초, 세로 32초, 대각 42초
▶ 자원량
① 본진 : 9M + 1G / 4개
② 앞마당 : 7M + 1G / 4개
③ 3번째 가스멀티 : 8M + 1G / 4개
▶ 2.0버전 수정사항
① 앞마당 미네랄이 뮤탈 견제가 용이하도록 물쪽으로 위치 수정, 터렛 지어지는 공간 삭제
② 3번째 가스멀티의 가스량이 1,500으로 감소

<출처 - KeSP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