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게시물

[리뷰] 구글 넥서스7 사용기! (리뷰)

대두 2013. 2. 25. 23:41

 

 

넥서스7~ 드디어 구매했습니다. 박스사진입니다.

 

박스 뒷면입니다. 간략한 설명정보가 써 있습니다.

 

옆면입니다. 넥서스7 로고와 제조사인 ASUS 로고가 있습니다.

 

32GB 제품이구요. 하이마트에서 구매했습니다.

 

KCC 인증마크입니다~

 

박스 안에 또다른 박스입니다. 이 안에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한번 멋진 컷 한번 찍어보았습니다. ㅎㅎ

 

내부상자 뒷면입니다. 봉인 스티커 및 ASUS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드디어 본체! 비닐 포장되어있습니다.

오른쪽 위부터 전원, 음량+/- 버튼입니다.

 

 

넥서스7의 뒷편 위에 있는 넥서스 로고입니다. 뒷면재질이 특이하게도 플라스틱이더라구요. 고무처럼 보였는데 ㅎㅎ

 

아래에는 ASUS 로고와 그 아래에 조그만 구멍(?)은 스피커입니다.

 

넥서스의 아랫면은 윗사진과 같이 가운데에 5핀연결포트와 오른쪽에 5핀 이어폰연결잭이 있습니다.

 

박스 내부품 전부입니다. 보증서, 설명서, 3단로켓충전기(?), 넥서스7

 

드디어 ON! (초점을 잘못잡았습니다)

 

넥서스계열 제품의 로고가 나오면서 부팅이됩니다. (마치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7 부팅로고와 비슷합니다)

 

시작되면 위와같이 언어선택 가이드와 환영 인삿말이 나옵니다.

 

쭈~욱 밀어서 내리시면 한국어를 선택하실 수 있으십니다.

 

제 핸드폰계정과 연결되는 사진입니다. 연결되면 계정에 있는 주소록 등 여러정보가 같이 동기화되어 카톡같은 메신저 어플을 사용시 용이한 점이 있습니다.

 

넥서스7의 첫 화면입니다~ 읽기 좋은 무료 명작도서와 애니메이션 영화 아이스에이지가 기본으로 있습니다.

 

상태표시줄은 두개로 오른쪽 상태표시줄은 현재 하고 있는 활동을 표현합니다. (와이파이 연결상태, 어플업데이트, 어플 실행등)

 

오른쪽 상태표시줄입니다. 사용자명, 밝기, 설정, 와이파이설정 등 여러 기능등이 있습니다.

젤리빈으로 자동업데이트되는 넥서스7! 지금은 4.2.2를 사용하지만 이건 전에 찍은 사진이라 4.2.1 이네요.

 

- 정리 -

장점 : 가격 대비, 사양 대비 최고의 태블릿PC, 해상도도 1280x800으로 대단하다! 구글 레퍼렌스! 엄청난 구글의 지원!

단점 : AS가 1년으로 적은편, 태블릿PC 전용 어플리케이션 및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용 어플리케이션들의 부재

 

 

넥서스7 평점을 매겨보자면, (별다섯개 만점)

 

가격 [★★★★★]

- 이렇게 싼 가격에 이 정도의 성능을 내는 태블릿PC는 없다. 아이패드미니가 나왔지만 가성비면은 확실히 넥칠이의 승리!

 

어플리케이션 [★★★★]

- 위에도 나와있듯이 아직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는 태블릿PC용 어플리케이션이 적고, 젤리빈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 또한 적다.

 

넥서스7 만의 특징 [★★★☆]

- 딱히 제품만의 특징이 없다는 점이 좀 아쉽다. 레퍼렌스라는 것도 제품만의 특징이 될 수 있지만, 그것뿐이다...

또한, 후면 카메라의 부재와 외장메모리 슬롯의 부재가 많이 아쉽다. 이 가격에 후면 카메라까지 원하는건 욕심인건가(ㅎㅎ)

 

마감 등 디자인 [★★★☆]

- 디자인이 너무 단조롭다는 것도 아쉽다. 베젤이 다른 태블릿PC보다 넓다는 것도 아쉽다.

현재 빛샘 현상이 약간 있는데 검색해본 결과 그런 분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 이것도 아쉽다.

 

전체 [★★★★]

가성비 짱짱! 해상도 짱짱! 하지만 낮지만 간간히 보이는 불량과 단조로운 디자인. 별점 4개 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