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게시물

[소닉리그/공식맵] 파미르 고원 1.1

대두 2013. 3. 1. 22:56


맵 이름

파미르 고원

(Pamir Plat)

맵 크기

128 x 128

맵 종류

소닉 스타리그

공식맵

맵 인원

4

맵 버전

1.1

스타팅 포인트

1, 5, 7, 11

맵 설명

▶ 컨셉
중앙의 고원이 역대 모든 공식 중에서 가장 넓게 펼쳐져 있는 중앙 집중형 힘싸움 입니다. 그 어떤 보다 중앙 지역이 중요하기 때문에 '세계의 지붕'이라 불리워지는 "파미르 고원"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습니다. ('라 만차'에 이은 세계 지명 컨셉 2탄)

▶ 특징
- 본진과 앞마당은 언덕과 평지의 형태로 되어 있고, 중앙으로 진출하는 입구는 배럭 2개로 막히는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바로 이어서 비교적 넓은 계단이 존재하고 이 계단이 중앙으로 연결되는 유일한 통로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이 매우 높습니다.
- 본진은 언덕 위에 앞마당과 추가 멀티는 언덕 아래 그리고 중앙은 넓은 고원으로 구분되는 형태로써, 멀티는 평지에 있지만 수비가 매우 힘들고 중앙은 멀티가 없지만 매우 중요한 거점이 되는 역설적인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추가 확장은 3시, 6시 9시, 12시에 펼쳐져 있고, 중앙에서 접근하는 방법은 양갈래 계단으로 되어 있습니다. 앞마당에서 봤을 때 양쪽으로 가스 멀티가 있기 때문에 상대의 본진에 따라서 선택적으로 멀티를 취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 앞마당 미네랄이 벽에 완전히 붙어 있고 바로 물지형이 있기 때문에 뮤탈을 활용하기 편한 것은 저그에게 이점으로, 본진과 앞마당의 자원이 풍부한 것은 토스에게 이점으로, 그리고 중앙집중형이라는 것은 테란에게 이점으로 작용할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 러시거리 : 본진입구간 기준(일꾼) 가로 방향 - 30초, 세로 방향 - 34초, 대각선 방향 - 38초

 

▶ 기타

 - 아이템베이 8차 소닉 스타리그 공식맵

 - 맵 제작 : 변종석 (케스파 맵 제작자)

<출처 - SoSPA>